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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김 모(36) 씨는 자신의 오피스텔 문 앞에 시키지도 않은 팥빙수가 배달된 것을 봤다. 배달의민족(배민) 영수증이 붙어있어 고객센터에 전화해 회수해달라고 하자 “중개 플랫폼이라 오배송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섣불리 손을 댔다가 변상 요구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내버려 뒀더니 빙수는 다음날까지 그대로였고 내용물이 녹아 벌레가 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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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배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삭제한 김 씨는 잘못 주문한 사람에게 음식을 가져가라고 요구하기 위해 주문자 정보라도 알려달라고 요청했지만 배민 측은 “회원 정보를 알려줄 수는 없으며, 대신 해당 가게에 회수 요청을 해보겠다”고 했다. 김 씨는 “정작 음식을 잘못 주문한 사람도, 오배송 건을 중개한 배민도 책임을 지지 않고 엉뚱하게 나와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보게 돼 황당했다”라고 지적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22724
“내가 시킨 것도 아닌데 치워라?”… 오배송은 책임 못진다는 배민
잘못 배송된 음식 회수 책임 없다는 배민 건드리면 점유이탈물횡령, 방치하면 음식물 쓰레기 ”내가 시킨 것도 아닌데 내가 쓰레기 치워야 하나” 법조계 “플랫폼에 사회적·법적 책임 부과 논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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