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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스레드 쓰시나요?"
얼마 전 <오마이뉴스>의 편집기자가 전화로 전한 질문이었다. 해당 편집기자는 종종 기사를 요청할 일이 있을 때 연락을 해오곤 하는데, 이번에는 스레드(Threads) 가입자의 사용기가 듣고 싶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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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비스가 낯설 사람들을 위해 잠시 설명하자면 스레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운영사로 유명한 메타의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스레드가 유명세를 얻은 건 메타의 대표이사인 마크 주커버그와 트위터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트가 만든 '스캔들' 때문이었다.
대체 무슨 스캔들인가 하면...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47/0002400130?sid=105
"혹시 스레드 쓰시나요?" 이 질문이 무겁게 다가온 이유
여력도 없고, 업무도 벅차지만... 시민단체 활동가들이 새로운 SNS를 외면할 수 없는 이유 ▲ 메타의 스레드 앱 로고. ⓒ 로이터 = 연합뉴스 "혹시 스레드 쓰시나요?" 얼마 전 <오마이뉴스>의 편집
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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